본문 바로가기
게임

파 크라이 5의 스토리 및 특징, 총평

by 미뇽실루엣 2023. 10. 9.

목차

    ★ 목차

    • 파 크라이 5의 스토리
    • 게임의 특징
    • 총평

    파 크라이 5의 스토리

    파 크라이 5는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에서 개발하고 유비소프트에서 배급하는 FPS 액션 어드밴쳐 게임입니다. 파 크라이 시리즈의 5번째 작품으로 이전 작들이 미국 이외의 외진 곳을 무대로 한 것과는 달리 미국 본토를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몬태나 주의 호프 카운티라는 가상의 지역을 무대로 에덴의 문이라는 사이비 종교 단체와의 대립을 그리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해당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사이비 종교 단체에 맞서 고통받는 원주민들을 해방해야 합니다. 프롤로그는 에덴의 문 연구회라는 신흥 사이비 종교에 대한 인터뷰로 시작합니다. 에덴의 문 교회와 교주 조셉 시대의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이 재생되고, 설교를 하던 조셉 시드가 배신자를 언급하며 촬영자의 목을 졸라 살해하는 장면이 담겨있습니다. 해당 영상을 보던 인물은 주인공인 호프 카운티 보안관서의 신입 부관이었습니다. 호프 카운티는 통신 시설마저 에덴의 문에게 장악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부보안관은 조셉 시드를 체포하기 위한 팀의 일원으로 동료들과 함께 이동 중이었습니다. 체포조의 리더인 보안관 얼은 연방보안관 버크에게 조셉 시드는 건드려선 안 될 사람이라며 충고하지만 버크는 강행합니다. 일행은 교회로 들어서고 버크는 조셉 시드에게 다가가 체포 영장을 보여주며 납치 및 상해 혐의로 체포하겠다고 말하자, 광신도들이 막아서며 싸움 직전까지 갑니다. 이에 조셉 시드는 순순히 체포되며 헬기에 탑승하는데, 광신도들이 헬기에 들러붙어 헬기를 추락시킵니다. 이후 추락한 헬기에서 주인공은 정신이 들고, 옆에 앉아있던 조셉 시드는 헬기를 통해 들리는 무전에 생존자를 찾는 무전에 지원을 거절합니다. 이에 무전을 받은 오퍼레이터는 조셉 시드를 성부님이라고 부르며 무전을 끊습니다. 에덴의 문은 보안관서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었던 것입니다. 주인공은 추락한 헬기가 불타는 틈을 타 도주하고 더치라는 인물에게 도음을 받은 주인공은 동료들이 살아있지만 조셉 시드에게 잡혀있음을 알게 되었고, 에덴의 문에 저항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주인공은 저항군들과 힘을 합쳐 조셉 시드의 '가족'들을 물리치고 동료를 구해내며 조셉 시드와 그의 종교를 몰아내고자 합니다.

    게임의 특징

    파 크라이는 2023년 현재 6개의 넘버링 작품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파 크라이 5를 소개하는 이유는 본편의 악당인 조셉 시드가 파 크라이 6에서도 등장하며 2개의 작품에 등장하면서 입체적인 인물상을 그려내면서도 게임의 주제를 잘 설명해 주는 매력적인 악당이기 때문입니다. 본편 스토리의 전개의 허술함을 차치하면 파 크라이 시리즈가 항상 그러하듯이 빌런 하나는 정말 매력적으로 만들어내며, 파 크라이 5의 빌런은 그중에서도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오픈월드 세계입니다. 플레이어는 메인 스토리와는 별 개로 낚시와 익스트림 스포츠, 사냥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비판받던 요소인 무의미한 반복 퀘스트가 사라졌습니다. 또한 작 중 중요 NPC를 동료 용병으로 고용하여 함께 다닐 수 있는데, 이는 난이도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었습니다. 또한 파 크라이 시리즈는 마약과 그것에 의한 환각, 그리고 마약 밭을 태우는 미션이 존재하는데, 파크라이 5에서는 최면과 마약을 통해 환각 및 세뇌를 일으켜 광신도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등장합니다. 기본적으로 파 크라이 시리즈는 총기류를 사용하는 게임이지만,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영향을 받아 근접 암살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주어지는 다양한 무기들과 탈 것, 그리고 스킬을 이용하여 여러 전투방식으로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파 크라이 시리즈는 항상 전작보다 그래픽과 음악에 있어서 발전을 추구합니다. 특히 파 크라이 5의 음악은 정말 광신도들이나 들을 법한 BGM이 나오기도 하며, 게임에 몰입감을 더해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파 크라이 시리즈는 항상 그러하지만 최후의 선택지에 따라 엔딩이 여러 갈래로 갈립니다. 물론 정사는 정해져 있지만, 히든 엔딩까지 포함해서 주인공의 선택에 따른 여러 결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파 크라이 5의 경우 사실상 주인공은 패배 엔딩이나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총평

    파 크라이 시리즈는 현실에 있을 법한 허구를 잘 꾸며낸 오픈월드 액션 어드밴처 게임입니다. 게임의 시스템을 완성한 파 크라이 3 이후 파 크라이 시리즈는 통일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의 역할을 맡아 각종 무기들과 탈 것을 가지고 미션을 해결하며 사건의 진상과 생존을 위해 악당을 물리치는 것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리즈 간 스토리의 연계는 없기 때문에 반드시 전작을 플레이하지는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작 중 무대에서 부지런히 메인 퀘스트를 해결할 수도, 제공되는 여러 즐길 거리를 모두 즐기면서 천천히 해결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훌륭한 그래픽과 제공되는 광활한 자연요소들은 실제로 생존해 나가야 한다는 몰입감을 줍니다. 전반적인 난이도가 그렇게 어려운 게임도 아니기 때문에 게임에서 제공하는 여러 즐길거리와 더불어 게임의 스토리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얼개가 훌륭하다는 평을 받지는 않지만, 매력적인 빌런은 항상 등장합니다. 또한 게임의 보스는 자신의 사상 또는 생각을 끊임없이 플레이어에게 이야기하며 설득과 강요, 혹은 압박을 가하는데 일견 광기 어린 생각들이지만 플레이어는 이들에게 동의하여 이들을 살려줄 수도, 아니면 처음 적대했던 마음처럼 살려주지 않고 모든 것을 정상으로 돌리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멀티엔딩 요소는 플레이어에게 생각할 거리를 안겨줍니다. 파 크라이 시리즈는 게임에서는 블록버스터 영화 같은 느낌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익숙하지만 일정 이상의 재미를 충분히 보장하는 연출과 시스템, 게임 내에 주어지는 여러 가지 요소는 분명히 매력적이며, 꼭 파 크라이 5가 아니더라도 반드시 시리즈 중 한 작품은 플레이를 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